카카오톡에서 링크(URL) 보낼 때 미리보기 없애기

카카오톡으로 링크 주소(URL)를 보낼 때 말풍선 하단에 링크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유머 게시글 링크를 보냈는데 미리보기 이미지가 스포일러를 하는 등의 이유로

미리보기 이미지가 안 나오게 해야 하는 경우 다음의 방법을 통해 미리보기 없이 링크 주소만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링크-URL-미리보기

1. 링크 앞에 빈 페이지 링크를 붙이기

보내려고 하는 링크 주소 앞에 URL로 인식되지만 빈 페이지인 링크를 추가하면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예를 들어, https://www.29ana.com/을 보내고 싶다면

b.bb https://www.29ana.com/

와 같이 앞에 'b.bb'를 입력하고 한 칸 띄운 후 원하는 링크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b.bb' 외에도 'e.ee', 'm.mm', 's.ss', 't.tt'를 링크 앞에 입력하면 동일하게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원하는 알파벳 주소를 사용하면 된다.

다만, 위의 주소 외에 다른 알파벳 주소들은 링크로 인식이 안되거나 빈 페이지가 아닌 경우(!)도 있으므로 상기한 알파벳 주소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 큰 이모티콘과 함께 보내기

보내려고 하는 링크 주소와 말풍선 밖으로 소환되는 대형 이모티콘을 함께 보내도 링크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이모티콘이 이미 말풍선 밖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상황에서 링크 미리보기 이미지까지 나오면 가독성이 떨어져서 나타나지 않게 해 놓은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기본 이모티콘'과 같이 말풍선 안에 소환되는 소형 이모티콘은 미리보기 이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반드시 큰 이모티콘을 사용해야 한다.

3. 결론

전반적으로 2번 방법을 추천하며,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적절하지 않은 상황이거나 이모티콘 따위는 사용하지 않는 상남자인 경우 1번 방법을 추천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