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종가에 매수(매도) 예약하는 방법

주식 그래프

주식을 매매하다 보면 종가로 매수 또는 매도를 하고 싶은데 종가 매매가 가능한 장마감 동시호가 시간에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거나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등의 이유로 매매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이때 '조건주지정가' 기능을 사용하여 종가에 매수 또는 매도를 예약할 수 있다.

관련 글
주식 관련 우편물 집으로 안 오게 하는 방법

조건부지정가

조건부지정가는 장중에 가격을 정해 주문을 했으나 매매체결이 안된 경우 장마감 동시호가에 자동으로 시장가 주문으로 바뀌는 주문이다.

장중에는 '보통가', 미체결시 동시호가에는 '시장가'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키움증권 영웅문 조건부지정가

주식 주문창에서 '종목' 항목 아래에 있는 '종류'(키움증 영웅문 기준) 항목에 '보통'이라고 적혀 있는데, 옆에 ▼ 버튼을 눌러서 세번째 항목에 '조건부지정가'으로 지정하면 된다.

조건부지정가로 종가에 매수 예약하는 방법

현재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수 주문을 하면 된다.

예를 들면, 현재가가 10,000원인 종목을 종가에 매수하고 싶다면 주문할 수 있는 가격 중에 가장 낮은 가격인 7,000원에 조건부지정가 매수 주문을 해두면 대부분의 경우 그날 종가로 매수를 할 수 있다.

장 중에 하한가 가격인 7,000원이 오면 장마감 전에 매수 체결이 되고 상한가 가격인 13,000원이 되어 매도 물량이 없으면 종가에 매수를 못할 수도 있다.

조건부지정가로 종가에 매도 예약하는 방법

현재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도 주문을 하면 된다.

예를 들면, 현재가가 10,000원인 종목을 종가에 매도하고 싶다면 주문할 수 있는 가격 중에 가장 높은 가격인 13,000원에 조건부지정가 매도 주문을 해두면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경우 그날 종가로 매도를 할 수 있다.

장 중에 상한가 가격인 13,000원이 오면 장마감 전에 매도 체결이 되고(오히려 좋아) 하한가 가격인 7,000원이 되어 매수 물량이 없으면 종가에 매도를 못할 수도 있다.

관련 글
주식 관련 우편물 집으로 안 오게 하는 방법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