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틀라스 가이드: 듀오백 브라보 사용자를 위한 필수 아이템

듀오백 브라보 의자와 호환 가능한 브틀라스 메쉬 헤드레스트

듀오백 브라보 관련 게시글이나 핫딜 등을 볼 때, 댓글에서 브틀라스가 종종 언급되어 이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1. 브틀라스란?

브라보 + 아틀라스를 합친 말로, 듀오백 브라보 메쉬 의자의 기본 헤드레스트 대신 허먼밀러 에어론체어용 헤드레스트인 아틀라스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틀라스는 다른 회사의 부품이므로 원래는 듀오백 브라보에 장착하기 어려웠지만, 디시인사이드 의자 갤러리에서 브라보와 아틀라스를 연결해 주는 브라켓을 발명(발명자: 피클공주님과 위자드님) 하고, 이를 3D 프린터로 출력하면서 장착이 가능해졌다.

2. 브틀라스의 장점

듀오백 브라보(200C, 200M 등)는 등받이와 좌판은 편안하지만, 헤드레스트는 상대적으로 불편하다는 평가가 많다.

브라보 헤드레스트의 크기가 작고 높이와 각도 조절이 제한적이고 정자세로 앉을 때 목에 닿지 않고 의자를 뒤로 크게 기대고 앉을 때만 닿기 때문이다.

아틀라스(브틀라스)는 헤드레스트의 크기가 크고, 높이와 각도 조절 범위가 넓으며, 앞뒤 깊이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목 받침 위치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높이와 앞뒤 깊이를 조절할 때도 1단, 2단, 3단과 같은 단계가 아니라, 원하는 길이로 조절 후 고정하는 방식으로, 밀리미터(mm) 단위로의 조절이 가능하다.

이러한 단점이 보완되면서 브틀라스는 50만 원 이하 의자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다.

3. 준비물

3-1 듀오백 브라보 의자

브라보 의자에 장착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필요하다.

듀오백 브라보를 새로 구매하는 경우 방문 설치 시에 헤드레스트를 빼고 설치해 달라고 요청하면, 나중에 따로 헤드레스트를 분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추후 브라켓과 아틀라스를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미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브라보 의자를 사용 중인 경우, '듀오백 브라보 헤드레스트 쉽게 분리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분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때, 십자가 모양의 헤드레스트 케이스는 브라켓을 장착할 때 필요하므로 분리해서는 안 된다.

3-2 아틀라스

많은 사람들이 타오바오를 통해 직구로 아틀라스를 구매한다.

타오바오에서 구매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구매대행을 이용하거나 네이버 쇼핑을 통해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다.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하면 제품에 초기 불량이 있을 때 교환 및 환불이 번거로울 수 있다. 반면,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경우 교환 및 환불 절차가 상대적으로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래에 링크로 첨부한 의자 마이너 갤러리에서 구매 및 장착 후기를 검색해 보고 평이 좋은 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3-3 브라켓

브라보 아틀라스 브틀라스 브라켓 제작 최종화

해당 링크의 게시글 '브라보 아틀라스 헤드레스트 브라켓 제작 최종화'(2023년 8월 30일 게시)에서는 사이즈별 브라켓 종류와 브라켓을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스토어 링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3D 도면을 3D 프린터 출력 업체에 의뢰해야 했기 때문에 구매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해당 게시글에서 언급된 업체(메이커즈)에서 완성된 제품을 판매하면서 구매가 수월해졌다.

4. 기타 정보

의자 마이너 갤러리 -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브틀라스가 처음 발명된 갤러리로 관련 정보가 가장 풍부하다.

해당 갤러리에서 '브틀'이라고 검색하면 브틀라스와 관련된 정보, 후기, 질문 등 대부분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초기에는 '짭틀라스'라는 명칭도 사용되었기 때문에 '틀'이라고 검색해야 브틀라스, 브틀, 짭틀라스, 짭틀을 모두 검색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브틀', '브틀라스'라는 표현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게시글에 '브틀라스'라고 적기도 하고 '브틀'이라고만 적기도 하기 때문에 '브틀라스'보다는 '브틀'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충전기 접지 여부 확인 방법

편안한 타이핑을 위한 저압 키보드 스위치 추천

주요 노트북의 크기별 인치와 센티미터(cm)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