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A34 색상 추천 순위: 어떤 색을 선택해야 할까?

삼성 갤럭시 A34 색상 옵션 - 어썸 실버,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바이올렛, 어썸 라임 - 스마트폰에 표시된 이구아나 심볼

삼성 갤럭시 A34가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갤럭시 S23 같은 플래그십 모델과 비교할 때, 무선 충전과 근접센서 등과 같은 일부 기능만 빠져있고 삼성 페이, Always On Display, 보안 폴더 등 대부분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면서 S10과 성능이 비슷하여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다.

A34는 어썸 실버,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바이올렛, 어썸 라임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하나의 색상만 선호한다면 선택이 간단하지만, 여러 색상이 마음에 들거나 원하는 색상이 품절된 경우, 어떤 색상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다.

구매한 사람들의 평가와 중고가 방어를 위한 다른 사람들의 선호도 등을 종합한 다음의 색상 추천 순위를 참고한다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4위 어썸 라임

이 색상은 개성이 강하지만 선호도가 가장 낮은 편이다.

따라서 중고로 재판매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가장 가치가 낮을 수 있다.
(튀는 색상의 중고 차량이 가격이 낮게 책정되는 것과 유사하다.)

한편 개성 있는 색상을 선호하는 경우, 낮은 선호도는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

3위 어썸 바이올렛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1 팬텀 바이올렛에서도 사용된 색상으로 S21의 팬텀 바이올렛보다 약간 더 블루에 가깝다.

플래그십 모델에 사용한 색이더라도 어썸 바이올렛 역시 개성 있는 색상이다 보니 어썸 라임보다 선호도가 높지만 중고로 재판매하는 것을 고려하는 경우 해당 색상 역시 상대적으로 가치가 약간 낮을 수 있다.

2위 어썸 그라파이트 

일반적인 그라파이트 보다 블랙에 더 가까운 색상이다.

그라파이트는 아이폰과 갤럭시 S 시리즈에서도 자주 보이는 가장 무난한 색상으로, 선택에 실패할 확률이 낮고 추후 중고로 되팔기에도 유리하다.

뒷모습만 봤을 때 갤럭시 S23+ 팬텀 블랙과 굉장히 유사한 모습(위장색)인 것도 장점이다.

1위 어썸 실버 

A34 4가지 색상 중 가장 인기가 높고 평가도 좋다.

역대급 색상이라며 호평이 많으며, S24에 해당 색상이 적용된다면 바로 구매한다는 평도 많다.

여러 색 중에 고민 중이라면 해당 색상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기가 많은 색상이다 보니 구매를 하려고 할 때 품절돼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이 단점이다.
(어썸 실버가 품절됐거나 없어서 이 글을 보러 왔을 가능성이 높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충전기 접지 여부 확인 방법

가격대별 65W 3포트 충전기 추천 | 1만 원대부터 4만 원 이상까지

모바일티머니 앱이 자동 실행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음악 검색 앱 추천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