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린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 vs 기존 제품: 성분 차이점 및 효과 비교

리스테린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와 기존 제품 비교 이미지

2023년 8월에 리스테린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가 새로 출시되었다.

기존 제품들보다 불소 흡수율을 높여 불소코팅 능력을 강화하였다고 하여 다른 제품(특히 토탈케어 마일드)들과 비교하여 무엇을 사용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있다.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리스테린의 종류와 각 제품의 불소 함유량을 비교하고, '토탈케어 마일드'와 효과를 비교해 보면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 글

리스테린 종류 및 차이점

1. 충치 예방 효과가 있는 리스테린

플루오르화나트륨(불소)가 들어 있는 리스테린 제품이 충치 예방 효과가 있는데, 이에는  티쓰 앤드 검 디펜스, 토탈케어 플러스,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 내추럴 그린티 마일드, 토탈케어 마일드가 포함된다.

2. 리스테린 제품별 불소 함유량 비교

강한 맛의 제품(알코올 포함) 중에서는 티쓰 앤드 검 디펜스가 100 ppm, 토탈케어 플러스가 220 ppm의 불소가 포함되어 있다.

순한 맛의 제품(알코올 미포함) 중에서는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에는 100 ppm의 불소가, 내추럴 그린티 마일드와 토탈케어 마일드에는 각각 220 ppm의 불소가 포함되어 있다.

티쓰 앤드 검 디펜스'와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는 제품명에서 충치 예방 효과를 암시하지만, 불소 함량은 100 ppm으로, 다른 220 ppm을 함유한 제품들보다 상대적으로 낮다.

3. 캐비티케어 마일드 vs 토탈케어 마일드: 효과 비교

리스테린 공식 사이트에 있는 리스테린 토칼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와 토탈케어 마일드의 효과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

토탈케어 마일드

1. 프라그 및 잇몸염(치은염) 예방 및 감소

2. 치석생성예방 및 감소

3. 구취 제거

4. 구강내 유해균 억제

5. 충치예방

1. 충치예방

2. 구강 내 유해균 억제

3. 프라그 예방 및 감소

4. 잇몸염( 치은염) 예방 및 감소

5. 치석생성예방 및 감소

6. 구취제거

비교표를 살펴보면 토탈케어 마일드가 더 많은 효과를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두 가지 항목이 하나로 합쳐져 있고 순서만 다르다. 착시효과.

캐비티케어 마일드도 '토탈케어' 라인업의 제품이므로 종합적인 구강 효과를 제공한다.

제품명을 보면 캐비티케어가 더 충치 예방에 효과적일 거 같지만 불소 함량이 100 ppm으로 토탈케어 마일드의 220 ppm보다 적기 때문에 불소의 양만을 고려한다면 토탈케어 마일드가 충치 예방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캐비티케어 마일드는 자일리톨과 같은 다른 성분이나 특성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다. 따라서 향과 같은 개인적인 선호도를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4. 결론

불소를 함유한 일반 리스테린 제품들(티쓰 앤드 검 디펜스, 내추럴 그린티 마일드)과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잇몸염과 치석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를 추천한다.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와 '토탈케어 플러스' 중에 고민인 경우 '토탈케어 플러스'에는 알코올이 들어 있어 강한 맛을 제공하므로 순한 맛을 원한다면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를 추천한다.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와 '토탈케어 마일드'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향이 더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거나 구매 당시에 더 저렴한 것을 추천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리스테린 종류 및 차이점

비스페놀 A 프리(BPA Free) 영수증은 안전할까?

샤워 헤드 비교: 아메리칸스탠다드 세바(M1BL07) vs 대림바스 DL-S4512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