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뚜껑 구매 가이드

전자레인지 뚜껑 선택 가이드와 이구아나 심볼이 있는 모던한 주방 이미지

전자레인지 뚜껑은 전자레인지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접시나 그릇 위에 씌우는 돔 모양의 주방용품으로 전자레인지 덮개 또는 푸드커버라고도 부른다.

전자레인지 뚜껑을 사용하면 음식 가열 시 뜨거운 기름이나 음식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여 전자레인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음식의 열과 수분을 유지하여 더 균일한 가열을 돕고, 음식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며 전자레인지 내부에 냄새가 배는 것도 줄여준다.

따라서 전자레인지 뚜껑이 없다면 1개 이상 구비하여 두는 것을 추천하는데, 다음 기준으로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 글

삼성 전자레인지 취소 버튼이 잘 안 눌릴 때 사용법

1. 크기(지름, 직경)

일반적으로 크기가 크면 클수록 좋다.(거거익선)

크기가 큰 전자레인지 뚜껑은 작은 그릇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작은 뚜껑은 큰 그릇에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세트가 아닌 단일 제품을 구매할 경우, 가능한 큰 사이즈의 덮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자레인지 회전판의 유리보다는 작은 사이즈를 선택해야 한다. 덮개의 크기가 회전판보다 큰 경우 전자레인지에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구매 전에 사용하는 전자레인지의 회전판 길이를 측정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2. 높이

뚜껑의 높이 역시 중요한 요소이다.

조리할 음식이 납작한 경우도 있지만 산처럼 높게 쌓여 있는 경우도 있다.

이때 뚜껑이 낮으면 음식이 뚜껑 윗부분에 닿을 수 있어 위생적이지 않고, 세척이 자주 필요하여 불편할 수 있다.

따라서 납작한 덮개보다는 높이가 있는 덮개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에 더 좋다.

3. 손잡이 모양

뚜껑의 높이와 마찬가지로 손잡이의 모양도 중요하다.

전자레인지 뚜껑의 손잡이가 안으로 파인 투명한 플라스틱 덮개

다음 그림과 같이 전자레인지 뚜껑의 손잡이가 안쪽으로 파여 있으면 파인 깊이만큼 덮개의 높이가 낮아지는 것과 같다.

뚜껑이 납작한 모양이면서 손잡이가 안쪽으로 파여 있는 경우 실질적인 높이가 매우 낮기 때문에 이러한 전자레인지 뚜껑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 전자레인지 취소 버튼이 잘 안 눌릴 때 사용법

가성비 좋은 물티슈 추천

리스테린 종류 및 차이점

비스페놀 A 프리(BPA Free) 영수증은 안전할까?

투썸플레이스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댓글 쓰기

0 댓글